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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드] 리갈하이 시즌1 - 08화 (스포 포함) 친권을 빼앗아라! 천재 아역과 어머니의 절연 재판
나무위키의 리갈하이 시청률 정보를 인용해왔다.
제8화인 천재 아역과 어머니의 절연 재판이 일본 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이 제일 높았던 제8화를 포스팅 해보려한다.
나는 리갈하이 전체 스토리를 재밌게 봤기에 어떤 편이 최고이고, 어떤 편이 최하인지 구분할 수 없다.
장르 자체가 코믹이기에 항상 결과는 코믹으로 끝난다.
관객으로서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다..
리갈하이를 본 사람은 알다시피.. 예컨대.. 시오리(햄스터) 같은 경우를 말한다..
솔직히 좀 어이없는 코믹 결과물에 벙쪄있었다..(낚인 기분)
내 취미를 적어나가는 블로그이지만, 포스팅 글들을 볼사람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스포에 민감한 사람이 있을까해서 스포 포함이라고 적는다.
- 리갈하이 시즌1 제 08화 -
친권을 빼앗아라! 천재 아역과 어머니의 절연 재판
아무튼, 제8화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이러했다.
천재 아역의 소녀 배우와 그녀의 어머니 사이의 친권분쟁이 담긴 스토리다.
아역 배우의 어머니는 하던 일을 그만두고 자신의 딸의 소속사 사장이자 매니저를 자청했다.
남편과는 이혼한 상태로 보여진다.
딸은 어느 순간부터 세상의 오물이 몸에 배기 시작하며, 실질적으로 경제적인 이윤은 자신이 창출하고
어머니는 옆에서 귀찮게 하는 존재라고 생각하며, 또 알게모르게 자신의 아버지와 이혼을 한 것에 대한 분노가 보여진다.
어느 순간부터 딸은 자신의 어머니를 증오하고, 어머니는 초반에 피해자처럼 비춰진다.
질질짜는 연기의 최고봉, 관객에게 천재라 불리는 아역 배우
연기가 끝나자마자 여배우 모드로 돌연 변신.
소속사 사장인 어머니는 옆에 따라다니며 연기에 대한 지적을 하지만,
어머니의 잔소리를 아역 배우는 가볍게 씹어준다.
무언가, 서로 감정의 골이 있다는 걸 보여주는 첫 장면.
아역 배우의 연기 장면이 방영된다.
아역 배우의 연기를 보며 질질 짜는 마유즈미(아라가키 유이)
그 모습을 보며,
‘흥~’소리와 함께 비웃으며 독설 날려주는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
성공하는 아역에는 두 부류가 있을 걸
어른들 돈벌이에 일만 잔뜩 시키는 불쌍한 꼭두각시 인형이거나,
어른들 안색 살피며 쥐락펴락 가지고 노는 건방진 꼬마이거나
쟤는 과연 어느 쪽 일까?
몇년 후에는 시시껄렁한 탤런트와 속도위반 결혼하거나 노친네들 세컨드가 되어있겠지.
그의 불량해보이는 태도에 또 다시 티격태격 분노하는 마유즈미(아라가키 유이)
마유즈미는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를 보좌하는 핫토리씨에게
‘이 분, 어렸을 때부터 이랬어요? 라며 묻는다.’
ㅋㅋㅋ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의 어린시절이라며 옛 장면이 갑자기 등장한다.
어린 시절의 코미카도는 자신의 친구들에게 산타클로스 따위 있을 리 없잖아 라며 비웃는다.
어릴 때부터 꿈과 환상보다는 현실을 너무 빨리 알아버린 아이였던 것이었다.
한 마디로 친구들에게 동심파괴를 선물한다.
하지만, 이 일 때문에 자신의 아버지에게 상당히 혼이 나게 된다.
다시, 친권분쟁의 당사자들 이야기로 돌아와서
아역 배우의 어머니는 딸에게 정답게 얘기를 한다.
하지만, 아역 배우는 듣는 둥 마는 둥 무시한다.
관객으로 하여금, 첫 장면부터 계속 어머니는 피해자로 인식시킨다.
자신의 능력을 인지한 딸이, 딸에게 헌신하던 어머니를 버리고 자유롭게 돈과 생활을 차지하고 싶어하는 것 처럼 그려진다.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의 예견이 적중한다.
어른들의 돈 벌이에 놀아나는 불쌍한 꼭두각시 이거나,
어른들 눈치 살피며 쥐락펴락 가지고 노는 건방진 꼬마이거나
라는 얘기를 했던 코미카도.
하지만, 마유즈미(아라가키 유이)는 부정적으로만 세상을 보는 코미카도에게 짜증을 냈었지만
결국 코미카도의 말이 적중한 것이다.
어른들의 눈치나 살피는 건방진 꼬마로 비춰진다.
아무튼, 아역 배우가 어머니의 속박에 신물이나자, 코미카도에게 의뢰를 하게된다.
자신의 어머니와 절연하게 해달라고
돈만 주면 죄가 있는 사람도 무죄로 만들어버리는 코미카도 켄스케(사카이 마사토)
2천만엔의 비용으로 아역 배우의 의뢰를 받아들인다.
아역 배우의 어머니는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의 라이벌인 미키 사무소에 의뢰를 맡긴다.
코미카도의 라이벌 미키는 코미카도를 패소 시키기 위해 코미카도의 아버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즉, 아역 배우와 어머니의 친권 분쟁이자, 각 변호인으로 부자지간의 모양새가 성립된 것이다.
딸과 어머니의 친권 분쟁이자, 아버지와 아들의 변호 싸움이된 것이다.
하지만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는 자신의 아버지가 왔지만 전혀 동요하지 않는다.
무언가, 서로 상호간에 감정의 골이 있었다는 게 비춰진다.
어린 시절 코미카도와 아버지 간의 과거 일이 오버랩되며 비춰진다.
아버지 : 사토 마유미 어머니가 항의를 해오셨다. 네가 산타클로스는 없다는 말을 했다더군
코미카도 : 네
아버지 : 왜 그런 말을 했지?
코미카도 :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거짓을 믿고 있는 쪽이 바보라서 그랬습니다.
아버지 : 산타클로스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근거는?
코미카도 : 그건... 거짓된 존재라서.... 없는 건 없는 겁니다
아버지 : 근거를 제시하라고 했다.
코미카도 : 본 적도 없고...
아버지 : 자신이 본 적이 없는 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는 건가?
코미카도 : 저 뿐만이 아니라, 세상 그 누구도 본 적이 없습니다.
아버지 :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인터뷰를 했나? 넌 근거도 없이 멋대로 생각한 견해로 학급친구에게 상처를 준 거로군
카스테라를 사서 주고, 지금 당장 사과하고 와라. 참고로 그 돈은 너 세뱃돈 주려고 준비해뒀던 돈이니 그렇게 알거라.
이렇게 어린 시절에도 아버지에게 소위 말하는 말빨로 억눌러져 트라우마가 된 듯한 코미카도.
과거에도 그랬지만,
현재에 와서도 자신의 아버지에게 발목을 잡히는 코미카도.
그의 눈 빛에 분노가 엿보인다.
결국 코미카도는 자신의 아버지에게 제대로된 반박도 못해보고 사무소로 돌아오게 된다.
심문에서 밀리고, 사무소에서 식사를 하던 코미카도에게 아버지가 들이 닥친다.
아버지가 불편한 코미카도(사카이 마사토)
오자마자 코미카도의 아버지 답게 코미카도의 정곡을 찌른다.
‘넌 아역 배우에게 네 자신을 겹쳐두고 있는 것 같군’
코미카도는 당황하지 않고 냉소적으로 말한다.
‘10대 때, 당신과 인연을 끊고 자력으로 인생을 개척해왔기에 지금의 제가 있는 겁니다.’
라며 반박 한다.
어색해진 분위기에 마유즈미(아라가키 유이)가 먼저 입을 연다
‘선생님과 선생님 아버님도 문제의 뿌리가 깊은 듯 하네요’
이에, 조금은 분노한 코미카도가 입을 연다
산타클로스를 몇 살 때까지 믿었나?
한 밤중에 불법 침입해서 짐을 두고 간다는 노인 말이다.
지금도 산타클로스를 믿고 있다는 마유즈미.
그런 마유즈미를, 코미카도는 코웃음으로 비웃어버린다.
‘네 어리석음은 항상 예상을 벗어나는군’
이때, 아역 배우 메이가 갑자기 입을 연다.
‘난 믿어본 적 없어
난 산타 따위 한 번도 믿은 적 없어’
ㄷㄷㄷㄷㅂㅂㅂㅂㅂㅂㅈㅈㅈㅈㅈㅈ
결의에 찬 눈 빛으로,
자신과 동질감과 연민을 느낀 코미카도는 반드시 이겨주겠다고 단언한다.
아역 배우도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가슴에 상처가 생겼고,
코미카도는 자신의 논리가 맞았지만 아버지에게 진술을 강요당했다는 것으로 상처가됐던 것 같다.
문제의 시발점은 다르지만 서로 동질감을 느낀다.
딸은 어머니가 아버지와 이혼 후 모르는 남자들의 품에 안기는 것도 상처가 됐다고 했지만
초반부터 계속 어머니는 딸을 위해 헌신하는 피해자로 비춰졌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다.
딸이 인기 아역 배우로서 수입이 큰 편이었는데
딸의 수입으로 어머니는 명품과 호스트바의 흥청망청 생활을 하고 있었다.
결국, 항상 같은 패턴이지만
이번에도 아슬아슬하게 코미카도가 승소하게된다.
코미카도는 무패신화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됐다.
하지만, 분쟁은 역시 둘 중 하나는 파탄이 나는 결과를 초래한다.
서로에게 상처만 남게된 친권 분쟁이된 것이다.
딸도, 어머니도 각자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헤아릴 수 있는 계기가 됐지만 돌이킬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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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리갈하이를 보면서 느낀다.
단순 코믹 법정 개그물이지만, 내포하고 있는 무언가가 있구나 라는 걸.
리갈하이가 말하고자 하는게 ‘객관적 시각’이 아닐까 생각한다.
쉽게 말해, 검찰은 나쁜 놈 변호인은 선량한 시민을 도와주는 착한 놈이라는 이미지가 사회에 만연히 깔려있는게 아닌가 싶다.
리갈하이에서도 초반에 피해자로 소개되던 인물이 알고보니 서로 잘못이 있었던 것이거나
반전이 있어, 알고보니 악역 처럼 보이는 자가 피해자였던 경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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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유즈미(아라가키 유이)와 코미카도가 1화 때 나눈 대화가 있었다.
코미카도 : 무서워졌나? 내가 살인범을 들판에 풀어준 게 아닌가 하고 말이야.
마유즈미 : 선생님은 저 사람이 죽인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코미카도 : 상관없어. 범죄를 저질렀건 아니건간에 그런건 우리와는 상관없고 아무런 흥미도 없어.
검찰측 증거가 충분하지 못했지. 그래서 그는 무죄가 됐어.
그게 법이야.
마유즈미 : 하지만... 그렇다면 진실은요?
코미카도 : 자만하지마 우리는 신이 아니야. 그저 변호사일 뿐이라고.
진실이 무엇인지 알 리가 없지.
마유즈미 : 그렇다면 무엇을 믿어야 하죠?
코미카도 : 니가 직접 찾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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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일본 드라마는 항상 교훈을 주려고 하는 것 같다.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다.
선량한 피해자처럼 보이지만 피해자가 아닐 수가 있다.
그저 자신이 맡은 일을 해나갈 뿐이다.
결국, 세상에 착한 사람 나쁜 사람은 없고
‘자신이 믿는게 정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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